[가성비] 저렴한 면도기 HEAD-H990 제품 리뷰 (주인장 직접 구매)

2019. 10. 25. 20:23제품리뷰/가성비

오랜만에 좋은 제품이 생겨서 리뷰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.

해당 제품은 출고가 기준 4만 9천 원이며, 오픈마켓에서는 3만 원대로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.

참고로 저는 티몬에서 2만원에 구매를 한 상태이며, 이 가격이라면 일반 오픈마켓에서 구매하여도 괜찮을 것 같아서 추천하고자 합니다.

 

처음 박스를 개봉하면 제품이 이렇게 구성이 되어있습니다.

- 제품 (본체) + 안전커버

- 하드케이스

- 충전기 + 크레들

- 윤활유

- 리필용 날

- 청소용 브러쉬

- 제품설명서, 보증서

 

상당히 단초 로운 구성인데 뭐 있을만한 건 다 있으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.

 

4중 날로 이루어진 제품이고, 헤드 양옆은 피부에 밀착시켜 면도가 가능하도록 완충 설계가 되어있습니다.

참고로 아래의 ON/OFF는 잠금장치가 있어서 그냥 누르면 작동이 안 되고 잠금을 풀고 버튼을 눌러야 작동이 가능합니다.

여행 갈 때 가방에 넣어놨다가 오작동하는 일은 없을 듯싶습니다.

 

4중 날인데 왜 2중 날인가 싶으신 분들이 있을 텐데 나머지 두 개는 커버에 붙어있습니다.

사실상 리필용 날 2개만 있는 것이 아니라 헤드 커버조차도 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.

고로 고장 나면 새로 사거나 A/S 센터에 연락해서 부품만 따로 구매하셔야 한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.

 

약간 뒤통수가 얼얼한 기분이지만 가격이 저렴하니 이 정도는 용서가 가능합니다.

 

뒤의 트리머는 머리를 정돈하거나 털을 다듬는 용도로 나왔습니다.

예전에 비싼 면도기들도 트리머는 성능이 좋지 않아서 기대도 안 했는데

해당 제품은 트리머가 생각보다 좋습니다... 억센 털도 아주 잘 깎이고 좋은데

너무 요란한 나머지 살도 깎을까 봐 아주 조심스럽게 운용하게 됩니다.

 

아, 단점 하나가 있다면 트리머의 전원을 작동시키면 헤드의 진동 때문에 트리머가 다시 내려갑니다.

안전 때문에 그렇게 설계되었는지 모르겠지만 일단은 트리머 사용하실 때 트리머 부분을 손으로 눌러서 고정해주셔야 할 듯합니다.

 

작동시키면 푸른색 LED 창과 함께 배터리 상태 및 사용 시간을 나타내 줍니다.

배터리 상태는 % 와 작동시간을 번갈아서 나타내 주며, 푸른색의 LED가 생각보다 고급진 느낌이 듭니다.

 

제가 얼굴을 보여드리긴 뭐 하고, (물론 테스트는 해봤지만) 대신 손에 있는 털로 제모 성능을 보여드렸습니다.

4중 날로는 부드러운 털이 아주 잘 깎입니다. 별로 문지르지도 않았는데 깔끔하게 제모가 되었습니다.

가격만 가지고 무시했던 놀라운 성능에 제가 다 부끄러워지는군요.

 

아, 근데 단점은 억센 털은 얇은 털처럼 금방 깎이지는 않습니다. 얇은 털에 비해 비교적 많이 문질문질 해줘야 깎입니다.

-> 이 문제는 뒤에 있는 트리머를 통해 해결이 되었습니다. 트리머가 정말 잘 깎이는 편입니다.

 

날 면도기처럼 완전히 깔끔하게 절삭되지는 않지만 그래도 면도했네~ 정도의 티는 나기 때문에 출장을 가시거나 여행용으로도 적합한 제품입니다.

 

이런 식으로 사용 후 충전 스테이션에 꼽아놓으면 자동으로 충전이 됩니다.

급속 충전을 지원하여 생각보다 충전은 빠른 편이고, 완충 후 20회 (60분)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 

크레들이긴 하지만 비접촉식은 아니기에 약간 신경 써서 거치해 놓으셔야 충전이 됩니다.

 

얼추 리뷰는 되었으니 총평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총평

날 면도기만 쓰셧던 분들은 얼른 사시길.. 이가격이면 날면도기 대체품으로 사용 가능

 

장점

- 가격이 저렴함

- 절삭력이 기대한 것보다 좋음

- 필요한 액세서리 증정 (하드케이스, 리필 날, 충전 크레들)

 

단점

- 비접촉식 충전기는 아님

- 충전기 크레들과 충전기 마감상태가 좋지 않음

- 리필 날을 제공하였지만 추가 리필용 헤드(날 2개 들어있음)는 제공하지 아니함